우리나라 방방곡곡/식도락 우나

공주 맛집_원진노기순청국장숯불갈비 청국장, 알밤막걸리

WOONA 2024. 11. 19. 09:26
728x90
반응형

공주 여행 중 머물렀던 숙소 근처에 청국장을 파는 식당이 있어서 찾아갔다. 이 근방에서 꽤나 유명한 식당 같았다. 우리는 평일날 이른 저녁시간에 가서 그런지 대기 없이 그냥 들어갈 수 있었다.


한식대첩4에 충남 대표로 나오셨다던 부부, 우린 본적이 없지만, 방송을 타서 그런지 유명한 식당인가 보다 싶었다. 문에 달린 꽤나 많은 블루리본들이 인상적이었다.


정겨운 한옥집에 들어온 듯한 기분이 들던 식당 내부. 이른 시간인데도 고기를 구워먹는 이들도 많았다. 우리도 고기 좀 구워 먹을까 싶었는데, 이날은 가볍게 저녁을 먹고 하루를 마무리하고 싶어서 청국장만 둘 주문했다.


공주에 왔으니 알밤 막걸리도 하나 주문해서 먹어보고~!


정갈한 밑반찬들. 밑반찬들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다. 정말 맛있는 백반집 느낌이었다. 양념게장도 나오고 생선조림, 수육까지 나오는데 솥밥+청국장에 15,000원 정도였으니 가격도 괜찮은 것 같다.


솥밥을 덜어 놓고서 청국장을 퍽퍽 퍼담아서 슥슥 비벼 먹는데 맛나다 맛나. 슴벙슴벙 썬 두부랑 호박이 구수하게 씹혀서 좋았다. 무엇보다 반찬들이 맛있어서 청국장 비빈 밥에 이반찬 저반찬 먹으며 맛나게 배불리 먹었다.

 
중간중간 누룽지도 떠 먹으니 속이 싸악 편안하게 내려앉고 좋았다. 엄청 탁월하게 맛있다!는 아니었는데 한끼 가성비 좋게, 건강하게, 속 편안하게 먹기에 좋았던 식당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