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쿄 여행 롯폰기에서 만난 모츠나베 맛집과 도쿄 밤거리
    일본 방방곡곡/도쿄(Tokyo) 2022. 12. 2. 15:00
    728x90
    반응형



    롯폰기 전망대에서 나와 거리를 걸었다. 어디 들어갈 곳 없나 기웃기웃 거리며 주위를 탐색했다.

    거리마다 서양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들이 가득했다.​ 스페인 음식점, 프랑스 음식점, 이탈리아 음식점 등등 온 세계가 이 곳에 모여있었다.​ 그러나 파스타 피자 햄버거 등등은 먹기가 싫고 뜨끈한(얼큰하기까지 하면 더 좋고!) 국물을 들이키고 싶었다.




    거리를 배회하다가 우연찮게 보게 된 어느 2층 창가. 사람들의 그림자가 어른거리는데 그 느낌이 너무 좋았다.​



    뭐하는 곳일까 궁금한 마음에 가게 입구쪽으로 가보았다.

    어랏? 어디서 많이 본 사진들이 붙어있었다. 전골처럼 생긴 사진이었는데 왠지 느낌에 모츠나베인 것 같았다.

    (일본어를 모르니 정확히 알 수가 없었다.. )​

    후쿠오카에 갔을 때 모츠나베(대창전골)가 유명하다기에 인터넷 검색을 했었는데,​ 그 때 언뜻 봤었던 사진과 흡사한 것 같았다. 뜨끈한 국물을 먹을 수 있으니 잘되었다 싶어 2층 계단을 올랐다.




    가게 이름은 FUKUYA.

    ​다음에 또 가고 싶어서 가게 이름을 구글에 쳐봤는데 나오지 않았다. 밑에 꽃집(Florist Mag)이 하나 있었는데 그 꽃집 위라고 기억해두기로 했다.




    2층 계단을 다 오르고 나니 시커멓고 큼직한 문이나타났다. 식당 내부가 보이지 않아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문을 열었다.




    문을 열자마자 코끝을 찌르던 담배냄새!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식당 내 흡연에 대해서 별다른 규제가 없는 것 같았다. 나같은 비흡연자에게는 담배 냄새가 고역스럽겠지만 그래도 분위기가 좋아 참을만 했다.




    바 자리에 앉아 기다리니 메뉴판을 가져다 주셨는데 온통 일본어뿐이었다. 일본어를 모르니 어쩔 수 없이 영어를 쓰게 되었는데 소통이 되지를 않았다.

    ​일본에 왔는데 일본어가 아닌 영어가 수월히 통할 것이라는 생각을 한 것이 우스웠다.

    ​다음 번에는 꼭 일본어를 공부해와야겠다 다짐하며, '모츠나베'와 'spicy'라는 단어를 통해 매콤한 모츠나베를 얼떨결에 주문했다.​




    내가 앉았던 자리에서 주인 아저씨가 요리하는 모습이 얼핏 보였다.

    ​회를 뜨시고 조물조물 무언가를 무치시고... 이것저것 만드는 과정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였다.

    ​짭쪼름하게 간이 잘 된 꼬들꼬들한 미역, 양념이 된 부드러운 연어회, 푸른 야채는 시금치인지 뭔지 아삭아삭 씹혔다.




    그리고 대망의 모츠나베!

    국물이 어찌나 얼큰 시원하던지, 밥 한공기를 금새 뚝딱했다. 안에 들어있는 대창도 고소하고 부드럽게 입안에서 씹혔다.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모츠라멘은 첫맛은 고소하고 진했으나 먹으면 먹을수록 느끼해서 다 먹지를 못했었다. 그래서 약간 걱정했었는데 이 곳의 모츠나베는 도쿄 여행에서 먹었던 음식 중 제일 최고였다.




    이 곳의 모츠나베는 깔끔하게 시원하고 진한 국물의 맛이었다. 약간 매콤해서 느끼하지도 않고 후루룩 계속 들어갔다. 더부룩하지 않게 참 맛있게 배불리 저녁 식사를 마치고 가게를 나섰다.​



    다음 도쿄 여행 때 또 찾아오고 싶어서 나와서 사진을 여럿 찍어두었다.

    ​꽃집 위에 자리잡은 우연스레 들어가게 된 이자카야 FUKUYA. 그 때는 일본어 공부 좀 해서 메뉴판 보고 자유롭게 다른 메뉴들도 시켜보리라!




    늦은 밤인데도 롯폰기는 화려하게 빛이 났다.

    ​빛나는 거리는 옷차림이 독특한 젊은 사람들로 채워져 있었다. 롯폰기의 밤거리와 사람들을 구경하며 지하철역으로 향했다.​



    미타역에 내려 그레이서리 호텔 타마치까지 시원한 밤공기를 마시며 걸었다.

    ​도쿄 여행을 생각하면 미타역에서 숙소까지 오갔던 거리들이 자꾸만 떠오른다. 물가에 아른거리던 도시의 불빛..눈 앞을 가로질러 가던 지하철... 인기척이 없는 고요한 밤거리... 그렇게 도쿄의 하루가 끝났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