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맛집_카페반미콩에서 비프반미와 타이거 생맥주우리나라 방방곡곡/식도락 우나 2022. 6. 8. 10:05728x90반응형
오래전 베트남 다낭 여행에서 이 반미콩 카페에 간적이 있었다. 코코넛 스무디 커피가 유명하다길래 사서 더위를 달래며 걸었던 기억이 난다. 그런데 대구 율하에도 이 카페가 있어서 놀랬다. 다낭에서 보았던 것과 똑같았다. 체인점인가?
가끔 코코넛 스무디가 생각나거나 반미가 먹고 싶을 때 이곳을 찾는다. 그리고 타이거 생맥주! 생맥주가 정말 맛있어서 우리 부부 같이 장보다가 맥주 땡길 때 들어가서 한잔씩 먹고 나오고 그랬다.
오늘도 역시 다이소에서 페인트 붓을 사들고 공원 산책 가려는 길에 출출해서 들렀던 카페 반미콩. 반미가 너무 먹고 싶어서 비프 반미 하나 시켜놓고 타이거 생맥주 하나를 주문했다. 약 때문에 맥주 못먹는 나는 빽다방에서 참외 스무디 하나 주문해서 마시고 있던터라 맥주는 하나만 시켰다.
반미를 주문할 때 직원분이 고수를 넣을 것인지 뺄 것인지 물어본다. 나는 고수를 워낙 좋아해서 당연히 넣어달라고 했다. 크, 베트남에서 먹었던 것과 다를 바가 없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소한 빵과 고수와 계란, 소고기, 칠리소스의 만남.
남편이랑 나랑 한조각씩 나눠 먹었는데 고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남편은 고수를 빼서 나에게 다 넘겼다. 나는 우걱우걱 고수를 입 안에 집어 넣었다. 고수가 없으면 반미를 무슨 맛으로 먹지, 그렇게 생각 될 정도로 난 고수가 맛있는데 말이다.
바 테이블에 앉아서 허겁지겁 반미를 먹고 남편은 생맥주 한 잔을 금방 털어 넣었다. 가끔씩 생각나는 반미와 타이거 생맥주, 언제나 늘 지금처럼 반미콩 카페가 이 자리에 있으면 좋겠다.
반응형'우리나라 방방곡곡 > 식도락 우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횡성 맛집_ 용둔막국수 감자전,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메밀전 (0) 2022.08.11 경주 맛집_ 경주 함양집 보불로점에서 한우물회, 육회, 육회비빔밥 (0) 2022.08.04 거창 맛집_거창 마리반점 양파 쟁반짜장 (0) 2022.04.26 대구 가창 맛집 _김삿갓 막국수 동치미막국수와 비빔막국수 (0) 2022.04.24 대구 맛집_대구 부산 안면옥에서 평양냉면과 소고기 수육 (0) 2022.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