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주 나무에서 새싹이 미친듯이 돋아나고 있다.일상기록/베란다 정원 2022. 3. 24. 13:33728x90반응형
식물을 건강하게 잘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어떤 시기에 무엇을 해주어야할까? 요새 드는 생각이다.
빛도 중요하고 통풍도 중요하고, 제 때 물도 잘 줘야하고 그리고 영양도 잘 공급해줘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심인 것 같다. 자주 살펴보아서 무엇이 필요한지 느끼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
유주가 우리 집에 온지도 2년이 넘은 것 같다. 정이 엄청 든 녀석이다.
그래서 잘 해주고 싶다. 오래오래 같이 함께하고 싶다.
이번에 노랗게 익은 열매들을 다 따주고 얼마 뒤에 싹 분갈이를 해주었다.
가지를 많이 쳐내어서 지금 화분 크기에 유주 나무 크기가 적당한 것 같아
커다란 팔라디오 토분을 그대로 쓰고 흙만 좀 갈아 주었다. 뿌리가 정말 많이 자라 있었다.
이번 기회에 하얗게 변한 토분도 정리를 해주었다.
귀찮아서 계속 미루다가 이번에 물티슈로 박박 열심히 닦았다.
베란다에 있을 때는 전체적으로 물을 뿌려주면 되어서 하얗게 덜 올라왔었는데
거실에 들여놓고 키우니 물을 화분 안쪽에만 줄 수밖에 없었는데.... 점점 하얗게 토분이 변해갔다.
그리고 분갈이를 해주고 얼마 뒤
싱그러운 여린 새싹들이 여기저기 가지마다 돋아났다.
작은 이파리들을 만져보면 부들부들 아주 부드러운 벨벳 같은 질감이 느껴졌다.
분갈이를 해주어서 이렇게 폭풍 성장을 하는 것인지
열매를 따 주어서 그런지, 날이 따뜻해져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종합적으로 뭔가 컨디션이 좋아져서 이렇게 싹들을 잘 틔워내는 것 같았다.
뭔가 내가 원하는 수형을 만드려면 위에부터 좀 잘라내야 할 것 같은데,
여리여리한 부드러운 이파리와 줄기를 차마 자를 수가 없어서 당분간 내비두기로 했다.
뭔가 이파리로 빽빽해서 갑갑해 보이면 그 때 좀 정리를 해주어야겠다.
반응형'일상기록 > 베란다 정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빛깔이 아름다운 베고니아 이브닝글로우 키우기, 그리고 번식 도전 (0) 2022.04.13 활짝 꽃을 피운 분홍 제라늄 물꽂이 해서 번식시키기 (0) 2022.03.28 아름다운 은청색 블루버드(비단삼나무) 키우기 (0) 2022.03.02 우리집 새식구, 커피나무와 아글레오네마 엔젤 어여쁜 토분에 심어주기 (0) 2022.02.27 활짝 핀 제라늄 꽃과 호접란 꽃 (0) 2022.02.24